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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info

마케팅의 이해. 모델을 통한 소비자 구매에 대한 행동 이해하기! #1. 소비자행동모델

by 어니9898 2021. 5.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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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에서 마케팅 전략을 계획하며 수행하는데 있어 가장 기본 활동은 소비자 욕구를 발견하며 이를 바탕으로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켜 마케팅믹스를 개발하는데에 있습니다. 소비자의 욕구와 구매과정을 이해하는 것은 성공적 마케팅의 기초가 됩니다. 소비작들의 구매행동이나 그에 따른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이해는 표적시장에 적합된 마케팅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결정적 단서로 작용이 됩니다.

 

 소비자 행동 연구에서 궁극적 목적은 기업활동에서의 과정중 마케팅 관리자가 보다 더 나은 의사결정을 가능하게 해주는데에 있습니다. 이런 의사결정은 소비자행동 소비자 행동의 예측이 전제가 되야 하며 소비자지향적 마케팅활동이 요구되는 현대사회에서는 그 중요성이 보다 더 강조되고 있습니다.

 

 

 

 산업사회가 발달하면서 소비자들의 소득수준이 증가하며 의식주에 대해 기본적 욕구 충족이 해결되며 소비자들의 소득수준이 증가하며 의식주에 대해 기본적 욕구 충족이 해결되면서 소비자들은 자아실현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구매행동이 개성화 되고 자신들의 가치를 나타내주는 제품을 구매하게 되는 성향을 보이게 됩니다. 기업이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선 다양하며 개성적 소비자들의 욕구를 파악해 적합한 제품을 만들어 제공하는 것을 중요 과제로 대두되었습니다.

 

 특히 시장환경이 복잡해집으로 인해 기업이 소비자들을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하면 이것을 기초로 수행되는 시장세분화 혹은 표적시장에 선정등과 같은 마케팅활동을 전개할수가 없습니다. 마케팅 관리자는 급격히 바뀌는 시장환경 속 다양한 소비자들의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위해 소비자 행동을 체계적으로 분석하며 이해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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